사랑합니다!(테리우스원)

희귀 보호 대상 야생화에 숨은 이야기를 탐구하는 사진 작가 (정필원)

야생화모음(ㅂ)

배풍등(설화홍) 야생화의 향기들!!!

테리우스원 2010. 12. 23. 08:57

 

 

 

옛날 정승(政丞)자리도 마다하시고 자연과 벗 삼고자 아름다운 고향으로 낙향하였다.

모든 것을 다 내려놓으니 마음이 얼마나 평화로운지 서로가 서로를 헐뜯고 모함하고

마음에 없는 행동으로 아부하고 상대를 죽이고 싶도록 미워하던 정치생활 속에

진절머리 나고 속이 백탄 흑탄으로 다 타버려서 상투머리 한 구석에

뭉텅 뭉텅 머리 결이 빠진 고통과 연륜의 흔적들이다.

 

 가족들과 자연스런 대화와 사랑의 연민을 느끼게 하지 못한 죄책감도 가득하고

여유롭게 어느 하나 맛을 음미하면서 평화를 누리는 시간은 상상도 할 수 없었다.

피곤함을 이끌고 돌아온 자택에서 밀린 정사를 상상하다 보니 두발을 쭉!~ 펴고 여유로운 잠자리로

휴식을 누린 호사도 없다고 투정을 부린 적이 한 두 번이 아니었다고 한다.

 

 

 

 

 

인간이 살아가면 얼마의 수를 누릴지 모르지만 이렇게 각박하고

불안의 연속으로 심장에 압박감을 받으면서 아등바등 살아야 할 이유를 정확히 설명할 수 있을지?

이제는 남은 생을 더욱 풍요롭게 남을 위한 보람된 삶으로 살아야 한다고 

독백을 하면서 푸른 하늘이 더 높아 보이는 고향 산천으로 달려가고 있었다.

 

 

 

 

 

이제는 자연인으로 남에게 섬김도 필요치 않고 내가 그들을 사랑으로 섬기고 싶은

강한 욕구가 가슴 깊이 곳에서 용솟음치던 일어나고 있다.

주변이 병풍을 두르듯 낮고 높은 산자락이 어우러져  동네를 감싸 않은 모습이

어머니가 갓 난 자식을 품에 안고 젖을 물리면서 배냇짓하는 모습에 행복해 하는 형태를 연상하게 만들었다.

내가 태어난 곳이 이렇게 아름다운 자연이라는 것에 새삼 소스라치게 놀라는 자신에 당황하였다. 

 

 

 

 

동네 주민들은 반반의 생각으로 얼룩져 있었다.

긍정적인 낙향의 행보와 탐탁지 않다는 방문으로 엇갈려 고향으로 오는 이를 동네어귀에 환영하였다.

대감은 정말 겸손함을 품고 온 터라 동네가 가까워지면서 말에서 내려 맨 걸음으로

자기를 맞아줄 주민과 자연에게 감사하므로 입안 가득 미소를 머금고 다가서고 있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부락에서 일어나는 대소사의 일들을 몸을 아끼지 않고 솔선수범하였으며

머리에 들어 있는 높은 지식들은 무지한 농민들에게 더 편리함으로 알려주었던 것이다.

심지어 출세한 자녀들이 휘둘러 보낸 서찰을 해득하기 힘들 때도 달려가 싶게 해석하여

알려주는 등대 같은 일을 강산이 변하는 세월까지 초심을 잃지 않았던 행동에

모든 동네 주민들은 그에게 감사의 표시와 모든 언행에 순종하고 존경을 표하기 시작하였다.

 

 

 

 

처음에는 중앙 권력의 핵심에 서있던 정승이 고향으로 낙향하여 얼마나 많은 텃세와

권력의 맛에 찌든 행동으로 우리에게 불편함을 안겨 줄 것인가를 부정적인 시간으로 바라본 눈들이

한결같은 마음에 감흥하게 되버렸다.

 

봄이 되어 못자리를 준비 할 때면  맨발로 논에 뛰어 들어

그들과 함께 손과 발을 마주치면서 정을 나누고 여름이면 느티나무 정자 그늘에

모여 지나간 이야기로 웃음꽃을 선물하였고

추수철이 다가오면 자신이 가진 넉넉함을 불우한 이웃에게 조건 없이 주는 아름다움

마음이 아픈 곳은 따뜻한 손으로 그들을 위로하여 한

가족을 만들기에 충분하였던 보람을 느끼는 생활이었다.

 

 

 

중앙에서는 정승의 정치경륜이 아까워 달포가 멀다 않고 권력의 실세들이 방문하여

다시 중앙으로 환원하기를 종용하였지만 절대 그들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았고

오히려 그들을 설득하면서 자연과 사람 냄새 나는 삶을 살아가라고 충고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어느덧 육십을 바라본 연세가 되었을 초겨울 인체의 모든 질병은 찬 공기가 우리 몸을 엄습할 때

연약했던 부분으로 그들에고 공격을 당하는 사례가 많이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우리숲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http://www.woorisoop.org/blog/sub/blog_view.asp?Seq=505&gb=B&BloggerSeq=39&page=1

 

위 사이트 글을 클릭하시면 원본의 내용을 볼 수 있답니다.

지도와 격려 그리고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모두 즐거움으로 승리하시길

 

사랑합니다 그리고 행복하세요!!

 

 

밑의 메뉴를 클릭하시면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나뭇잎 블로거란?
나뭇잎 블로거 1기                  
금주의 나뭇잎 블로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