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합니다!(테리우스원)

희귀 보호 대상 야생화에 숨은 이야기를 탐구하는 사진 작가 (정필원)

협심증. 심근경색

심근경색 발병의 응급처치법

테리우스원 2005. 10. 20. 10:18


 

2005년 10월 19일 (수요일) 매일경제 A 39면에 실린 내용을 인용합니다.

 

 

"의사가 1천명이나 있었지만........

 

의사의 날 참석 40대 사망

 

-의사가 1000여 명이나 모인 의사의 날 행사에 참석한 40대 의사가 심근경색을 일으켜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대구시 의사회는 지난 9일 오전 9시~오후5시 대구 두류 운동장에서 '제20회 대구시 의사의 날' 행사를 열었다.

대구시의사회에 따르면 오후 행사가 시작되고 얼마 지나지 않은 오후 2시께 행사에 참가한 개업의사 이모씨(44)가 운동장 스텐드에 쓰러져 있는 것을 주위 사람들이 발견한 뒤 가족에게 연락을 취해 대구 카돌릭병원을 거쳐 동산병원으로 이송했다. 하지만 이씨는 이날 저녁 9시께 끝내 사망했다  (대구 배한철 기자)

 

 

 

 

상기와 같은 기사를 읽고 너무나 가슴이 여미고 애통하는 심정을 가눌 수 없어 이렇게  호소하고 싶은 마음을 억누르지 못하고 공개합니다.

 

 협심증. 심근경색 원인과 치료의 대체요법 임상결과를 공개한 바 있듯이  지름이 약 3센티 크기 관상동맥의 혈관속에 피의 기능을 상실한 어혈들이 서서히 거대한 관상동맥을 잠식하고 최종 열려있는  혈관마져 혈액이 통과하지 못하도록 막을때 일으나는 증세가 심근경색이다

 

말 그대로 심장의 근육이 돌처럼 딱딱하게 굳어져 온 몸에 피를 공급할 수 없다는 양방의 병명이다.

 

물론 현대 의학의 공로는 말로서는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우리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고 있지만, 조상 대대로 전래되어 내려오는 대체의술에도 이제는 닫힌 귀. 눈과 마음을 조금이나마 열고 수용하는 너그러움을 갖기를 기도드릴 뿐이다. 

 

협심증과 심근경색의 원인은 급작스럽게 발병하는 질병은 절대로 아니며 서서히 오랜 시간동안 자신의 섭생과 스트레스 환경의 오염 등으로 인하여 진행되는 질병으로

 

심사는 인정되고 뇌사는 인정되지 않은 현 싯점에서우리의 생명과 직결되는 것은 심장의 장기가 아니고  흐르는 혈액의 맑음에 우리의 생명이 좌우된다고 감히 주장한다.

 

그래서 우리 몸속의 혈액이 맑아야 장수하고 질병에서 해방된다고 본다.

 

협심증과 심근경색의 질병은 어떤 첨단의 의학장비 에서보다 본인 자신이 더 잘 알며 압박감과 위기감이 잘 감지되는 질병이다.

 

본 질병이 서서히 진행되면 불안,초조,부정맥과 앞가슴 단중부분과 검상돌기의 압박감 그리고 왼쪽 젖가슴의 쮜어짜는듯한 통증과 그 보다 더 심한 심근경색은 왼쪽 등부분의 궐음유혈과 심유혈의 당기는 증세와

 

심장과 직결되는 혀가 굳어지는 현상으로 말이 우둔하여 기운이 없으며 목과 얼굴 손 발이 물에 젖듯이 축축하고 의식이 혼미해져 오는 증세다.

 

이유는 심장의 최대 혈관인 관상동맥이 거의 막혔다는 증세로 그 사항에서 쓰러지면 심장이 멈추고 온 몸에 피를 공급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된다.

 

특히, 심장이 멈추고 모든 세포에 혈액 공급이 멈춤보다 뇌라는 미세한 모세혈관에 혈액이 8분정도 공급되지 못하면 질식사하게 된다, 그것이 제일 무서운 사항이다. 그 결과로는 사망 혹은 식물인간이 될것이다.

 

8분이내 병원으로 이송되어 전동 물리치료기로 가슴부분의 심폐기능을 소생시켜 심장이 다시 뛰게 되면 뇌사(뇌의 질식사)는 면할 수 도 있다.

다시 설명드리면 심장을 멈추게 한 관상동맥의 크기는 약 3센티의 크기로 미세한 뇌 혈관보다는 쉽게 열릴 수 있다는 것이다.

 

더 이상의 세부적인 사항과 구체적인 내용의 설명은 언제 끝이 날지 몰라서 이만 각설하고 심근경색으로 인한 혼절상태 되기전의 자신들이 응급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합니다.

 

 

 

 

첫번째 : 무통 사혈침이나 삼릉침으로 십선혈을 찔러서

             2-3방울의 사혈하는 방법.

두번째 : 수십이정혈을 점자출혈하여 2-3방울 사혈하는 방법

 

수십이정혈의 점자출혈이 십선혈보다 더 효과가 좋은것 같습니다.

 

수십이정혈의 혈자리로는

 

1. 엄지손가락(첫째)의 수태음폐경의        소상

2. 집계손가락의(둘째) 수양명대장경의     상양

3. 가운데손가락의(셋째)  수궐은심포경의 중충

4. 약손가락의(넷째) 수소양삼초경의        관충

5. 새끼손가락의(다섯째)  수태양소장경의 소택,

   수소음신경의 소충으로 한손에 6곳이며

 

양손으로 12곳으로 수 십이정혈이라 말한다.

 

이렇게 훌륭한 대체의학의 대처법이 옛날부터 내려오는 민중의술이 있는것을 현대의학에서는 무시해버리는 안타까운 현실이다.

 

 민중의술도 슬기롭게 수용함도 현명한 의술이 되리라 확신한다.

 

하고 싶은 이야기가 너무도 많은데

자신의 마음이 자꾸 격양되어 이만 줄이고 싶다.

 

 

끝으로 드리고 싶은 말씀은

우리 인체의  어혈들이 장기의 세포를 막아서 제 기능을 할 수 없을때 조금 불편하고 통증이 수반될 뿐이지만,

 

심장은 그렇지 못하고 죽음과 바로 직결되는것을 심도 있게 이해하시기를 바라면서....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께

주님의 사랑과 평화와 강건함의 은혜가 가득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본 내용의 의문점을 질문하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응형